본문 바로가기
  • 좋은 곳과 맛있는 곳 생각하기...
쏭PD의정보/여행

16년 제주 여름 휴가 이야기 두번째 '렌트 예약하기'

by 쏭PD 2016. 8. 6.

 

비행기 숙소는 정해 졌으니 이제 렌트만 하면 절반은 성공한겁니다.


지금까지 비메이저 없체를 이용해서 렌트를 했었는데 인터넷 이야기 들어보면 말도 많고 탈도 많더라고요. 이번엔 꼭 메이저로 하리라 생각하고


롯데렌터카, AJ렌터카, SK렌터카를 대상으로 예약 진행해봤습니다.




비행기와 숙소 예약 작업(??)을 3월부터 진행 했으나 

극성수기 렌터카 예약은 4월까지만해도 언제 진행될지 모른다고 하고 

전화를 걸어봐도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내부 검토중이라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라고만 하더군요.


자주 홈페이지를 들락날락 거려봤더니 5월중순쯤이었나? 6월 1일부터 극성수기 예약이 가능하다는 공지가 떠서 알람을 맞추고 정말 6월 1일 00시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제가 예약할 당시 롯데와 SK는 예약 작업이 가능했는데 AJ는 예약이 안되더군요...

결국 두업체중에 선택을 해야되는데 이상하게 제가 자주 다니는 사이트 사람들은 롯데를 추천했어요. 뭐 결국 롯데로 예약했죠. 12인승 스타렉스



예약방법은 대충 설명하자면

로그인 하시고.


제주오토하우스 예약페이지로 가셔서 


 



빠른서비스 신청이 가능한데 저는 예약시 제2운전자 등록을 못해서 데스크에 들러서 운전자 등록후에 렌터카를 이용했습니다.


대여기간을 정하시고 

시작 시간은 비행기 도착시간 약 30~40분 이후로 잡았고  

반납시간은 비행기 출발 2시간 전으로 잡았습니다.


왜냐하면 제주 도착해서 짐 찾고 가족들 모두 데리고 렌터카 수령하는 곳으로 가야되고 반납때는 공항에 사람들 먼저 내려주고 운전자만 반납하고 돌아와야되니까요.



차량은 원하시는데로 선택하시고 보험은 나중에 곤란한일 생길까봐 제일 비싼걸로다가 ㅋㅋ 일명 완전자차?로 가입했습니다.


나머지 정보 넣으시고 선결제 해주시면 됩니다.


--------------------------------------------당일


공항에 도착해서 짐을 찾고 4~5번 게이트쪽으로 나오면 각 렌터카 업체들 셔틀버스가 서있습니다. 롯데렌터칸지 잘 확인하시고 타세요. 저희 가족 사인이 잘 안 맞아서 거의 빈차로 가는 앞차를 놓치고 다음차로 가는데  ㅠㅠ  울 막내딸이 멀미를 해서 힘들었네요 ㅠ


한 5분정도 셔틀 버스를 타고 가면 제주오토하우스가 있고 예약 확인하고 사인 좀 하고 차량 인도 받으면 됩니다.


혹시 흠집 있나 확인하면서 사진 찍으니 완전자차라 신경 안쓰셔도 된다고 하네요..





차량 바퀴도 상태가 괜찮고 좋은데 제가 받은 차가 깜박이를 켜도 실내에서 아무 소리가 안나서 이상하더라고요.. 뭐 전체적인 상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