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사먹기도 귀찮고 언더싱크 정수기 설치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쉽네요...
구입은 http://www.filter114.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146
필터114에서 구입했고 송장 주소가 이상게 기입되어 다른곳으로 발송되는 일이 생겼지만 본사에서 신경써주셔서 기사님을 통해 바로 배송을 바로 해주셔서 잘 받았습니다. 아무쪼록 감사합니다.
일단 설치시 어렵다고 하면 어렵다는 과정이 2개가 있습니다.
1. 기존 수도관에서 아답터 설치하는 것
2. 싱크대에 파우셋 구멍을 내는 것
하지만 겁먹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쉽습니다. 해보니 어렵지 않아요 ㅋㅋ
1번 문제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걸 보고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http://www.filter114.co.kr/shop/board/view.php?id=diyinfo&no=20
저희집이 옛날집인데 이상하게 리모델링을 해서 수도관이 좀 튀어 나와있습니다. 싱크대 뒷부분도 아무렇게나 잘려있고요 ㅋㅋ 싱크대 아래 그릇들을 다 치우고 물을 잠그고 아답터를 연결한뒤 'ㄱ' 피팅을 꽂아줬습니다.
이제 한 고개 넘었네요...
위 사진에 있는 녀석이 누수차단벨브인데 뒷쪽 라인이 아까 연결한 어답터에서 온 라인이고 윗쪽이 정수기로 갈 라인입니다. 누수차단벨브를 싱크대 바닥에 피스로 고정한뒤 피팅을 꽂아만 줬습니다. (다른 분 블로그 보니 누수차단벨브가 좋다고 해서 별도로 구매했는데 제가 구매한 정수기 세트에 이 부품이 포함되어 있나봐요 ㅋㅋ 2개가 왔네요 ㅋㅋ 괜히 따로 구매했습니다. ㅋㅋ)
필터를 조립 안한채로 주문했기 때문에 제가 필터를 직접 꽂았는데요... 완전 쉽습니다. 아이큐 한자리라도 합니다. 장담합니다 ㅋ 그냥 주둥이 맞춰서 돌리면 딱 맞습니다. 싱크대가 좁아서 6개 피스로 거치해야되는데 4개밖에 못했지만 단단하게 달렸네요... 아까 누수차단 벨브에 꽂았던 피팅라인을 사진 왼쪽 파란색 벨브아래 꽂아줍니다.
지금까지 작업하면서 수도관 열면 안됩니다...ㅋㅋ 물바다 되요!!
이제 2번째 산만 넘으면 되요.. 싱크대 스텐판에 구멍을 뚤어야되는데요... 구매하실때 드릴날을 선택해주시면 같이 보내줍니다.
그런데...
그런데...
제 드릴은 작아서 이 드릴날이 물질 수 없이 크네요 ㅋㅋ
어쩔수 없이 제가 가지고 있는 드릴날로 구멍을 뚫고 이쪽저쪽으로 돌려서 스텐판을 갈았습니다. 스텐판이 두껍지 않아 수월했네요... 파우셋 아랫부분만 통과할 정도로 구멍내면 됩니다.
구멍을 내고 파우셋을 꽂으신 뒤 '1' 피팅을 꽂고 라인을 연결한뒤 정수기 오른편 피팅에 꽂으시면 됩니다.
(으... 더럽네요 ㅋㅋ)
일단 이렇게 연결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누수 점검을 해야되요...
수도관 벨브를 열고 그다음 아답터 벨브도 열어줍니다. 물이 들어가면서 꾸룩꾸룩 소리를 냅니다. 소리가 잦아들면 정수리 필터 사이에 와이 피팅이 하나있는데 그쪽으로 물을 2~5리터 정도 빼주래요... 1차필터에서 2차 필터가 막힐만한걸 걸려주는데 혹시나 물을 2차 필터 전에 빼주는 거래요...필터 갈아줄때도 동일하게 물을 빼주라고 합니다.
그 다음에 각 피팅과 벨브들을 마른휴지를 이용해서 주변을 닦아 보세요 누수가 있나 확인하는 겁니다.
이것으로 설치는 완료 된거고...
처음 물을 먹으려고 파우셋에서 컵에 물을 담았더니 약품 냄새가 좀 납니다.
한 1~2분 물을 흘려보내니 냄새가 안나네요...
1차필터는 6개월에 한번 2차필터는 12개월에 한번 갈면 된다고 합니다.
이제 주차장에서 물들고 낑낑대고 다닐 필요 없내요 ㅋㅋ 너무 좋아요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