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좋은 곳과 맛있는 곳 생각하기...
쏭PD의정보/유용한자료

[퍼옴]바퀴벌레 퇴치법

by 쏭PD 2009. 7. 30.
[발췌-미디유저넷 comdc님 글]
가정집이면 조금만 신경 쓰시면 박멸까지는 몰라도 최소한 공개된 곳에서 안 보고 사실 수는 있습니다.

가볍게 일단 젤 타입부터..
맥스포스겔과 크린베이트 파워가 가장 효과 좋습니다. 나머지는 짝퉁들...
대세는 크린베이트파워입니다. 20g이 5천원~1만원 사이인데 제조일자 오래된 것은 싸게 팝니다.
유효기간이 2년임으로 가능한 최근 제조일자로 구입하세요. 싼거는 100% 몇년 된 제품들입니다.

액상 타입은 미유넷에 소개된 적이 있는 마툴킷과 독일 수입완제품인 크린베이트 알파가 좋습니다.
둘 다 뿌리거나 발라두면 바퀴가 밝고 가서 죽습니다. 효과는 젤 타입보다 좋습니다.
마툴킷 같은 것은 효과가 1년 지속됩니다.

붕산(반드시 강력한 공업용으로)과 설탕을 1:3비율로 섞어서 으깬감자와 섞어 쓰는 민간용법도 있고
(효과는 맥스포스나 크린베이트 보다 좋습니다)
은행잎을 잘 씻어서 꺠끗한 그믈망(양파망 같은)에 두툼하게 넣고 바퀴 출몰지와 집 안 구석진 곳에 두면
바퀴가 지들만 맡을 수 있는 냄새에 견디지 못해서 다 나갑니다.
뿐만 아니라 집에 유해한 세균도 죽이고 곰팡이 발생도 방지합니다. 항균작용도 하더군요.
은행잎 상당히 좋은 효과가 많습니다. 갈아줄 필요도 없고 꺠끗하게 씻어서 두면 오래오래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효과는 네이버로...

끝으로 시야에 출현한 바퀴 잡는 용도로서 저렴하고 인체에 무해한 방법 알려드립니다.
불소가 많이 들은 저렴한 치약을 사셔서 분무기에 넣고 흔들어 거품낸 것을 보이는 바퀴에 쏘면 곧 죽습니다.
치약을 많이 넣고 거품을 많이 낸 상태일수록 빨리 죽습니다.
불소가 바퀴에겐 치명적이라네요. 심지어 치약을 발라둔 채로 하루 두면 그대로 녹습니다.
쏘고나서 죽은 시체는 바로 치우세요.
참고로 불소는 보건소가면 일주일치 분량씩 무료로 나누어주는 지역도 많습니다. 치약과 잘 혼합해서 쓰면 저렴하게 직방이죠.
지역 보건소에 문의해서 알아보세요.

이 이상의 바퀴 퇴치방법은 없습니다. 이 다음은 세스코 같은 곳 부르세요. 30평 이하는 10만원 이하로 작업해주고 6개월간 AS해줍니다.

댓글